신비주의
December 3, 2014 | by B2B Missions
신비주의에서 벗어나라

신비로움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신비주의는 안됩니다.

기독교는 신비의 종교입니다.

하나님이 육신을 입고 오신 것 자체가 신비이고…

그의 죽음으로 우리의 모든 죄가 사하여 졌다는 사실이 신비이고…

그의 부활로 우리 모두가 의롭게 되었다는 것이 신비이고…

그가 영으로 우리 가운데 거한다는 사실이 신비입니다.

그러니까 기독교는 그 자체가 신비입니다.

하지만 신비주의는 금물입니다.

많은 분들이 성령의 내주를 외부로 나타나는 현상을 통해 확인하려 합니다. 능력이 나타나는 곳에서는 열광을 합니다.방언을 못한다고 자신에게는 하나님의 성령이 거주하지 않는다고 절망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성령의 능력이우리에게 나타나는 것은 밖으로 드러나는 현상적인 것이 아닙니다. 물론 예수님께서는 많은 능력을 행하셨습니다. 예수님이 능력을 행하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능력을 따라 하라고 하신 것이 아니라 제자들에게 무언가를 가르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요한복음 5장에는 베데스다 연못에 있던 38년된 병자가 예수님을 만나 고침을 받은 사건이 기록되어있습니다.  예수님의 이 병고침은 우리들도 믿음만 있으면 고침을 받을 수 있고 또 남을 치유할 수 있다는 본보기로 보여주신 사건이 아닙니다. 오히려 예수님이 부활의 주체이며, 믿는 자에게는 영생의 부활이 있을 것을 가르치기 위한 이적이었습니다.

현 기독교가 미신이나 무속신앙과 비슷해졌다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입니다. 사람들이 맹목적 신앙에 매달려 보이는현상에만 집중했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그렇게 기독교 신앙을 생각하고 따르는 사람들은 기독교인이 아닐 수 있습니다. 가짜 일 수 있다는 말이지요. 당나귀도 방언을 했습니다 (민22:28~30). 귀신도 믿고 떨어 댑니다 (약2:20). 하지만 그들이 하나님의 자녀라는 근거는 없습니다. 귀신도 그렇게 합니다. 인간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환상을 보고, 꿈을 꾸고, 어떤 생각이 떠오를 때 마다 하나님이 그렇게 하셨다고 말합니다. 그것을 어떻게 보장합니까? 누가 그것을 마음대로 하나님이 하셨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까? 실제로 어떤 분이 말기 폐암으로 고생하시던중 자신이 다니던 교회의 목사님께 기도를 하여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목사님은 병원을 오셔서 그를 위해 기도를 해주시고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집사님 제가 기도 중에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는데 하나님께서 반드시 집사님의 암을 고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하나님은 능력이 있으신 분이십니다.” 그 일이 있은 후 그 집사님은 정서적으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소망이 생긴 것입니다. 그 집사님의 아내되는 분은 자신의 남편이 좋아지고 있다고 교회에서 간증까지 했습니다.  목사님께서 하나님의 음성을 들려 준 후 많이 좋아졌다고 말입니다. 그러는 사이에 암세포는 점점 온몸으로 퍼졌고 그 집사님은 예언(?)을 들은 지 두달 이 채 못되어 하늘나라고 가셨습니다.

기독교는 그런 종교가 아닙니다. 자신의 잘못된 신념을 하나님의 음성으로 착각하는 그런 종교가 아닙니다. 막연한 기대감으로 사람들을 유혹하는 그런 종교도 아닙니다. 기독교는 핍박 받는 종교요, 피흘림의  종교요, 부활의 종교요, 사랑의 종교입니다. 예수님이 핍박을 받으셨고, 피를 흘려 죽으셨고,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확증하셨습니다.

성경에는 많은 신비로운 것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그것을 따라 하라고 기록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하나님이 스스로를 계시하는 방법이었고, 하나님이 인간을 사랑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왜곡된 기독교에 너무 집착하지마십시오. 아직도 당신이 그런 신비주의에 집착하여 성경을 읽고 적용하려 한다면 어쩌면 당신이 하나님의 자리에 앉고 싶어하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단체명: B2B Missions    특수법인 고유번호: 603-82-69556
대표: Chang, Kevin Wooseung    주소: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153, 8층 855호    전화: +82 2-702-1491
B2B Missions © 2016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