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s3KIUDWJ9
February 9, 2015 | by B2B Missions
교회성장이 예수님의 뜻이 아니다

아래의 글은 지금은 고인이 되신 김성수 목사님의 칼럼중 일부입니다.

 

거의 모든 목사가 고민하고 염려하는 것은 자신이 목회하는 교회가 부흥하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흥은커녕 오히려 쇠퇴한다면 목사는 자신의 목회능력이 없음을 한스러워하면서 교인들의 눈치를 보게 됩니다.

반면에 교회가 조금이라도 부흥되면 그 모든 것이 목사의 목회능력의 결과인 것처럼 교인들 앞에 당당해집니다.

이처럼 교회의 부흥 여부는 목사로 하여금 교인들 눈치를 보게도 하고, 목에 힘을 주게도 합니다.

그래서 목사는 교회부흥에 사활을 걸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땅 끝까지 이르러 복음을 전하라고 하셨다고 하면서 전도는 신자의 사명임을 강조합니다.

교회가 부흥하지 못하고 쇠퇴하는 것은 전도하라는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닥달하기도 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총동원전도주일, 전도훈련, 교회배가운동을 펼치면서 교인들에게 힘써 참여할 것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교인들은 그러한 일을 벌이는 목사의 속내는 생각지 못하고, 그 모든 것들이 교회가 해야 할 당연한 것들로 받아들입니다.

애당초 목사도 교인도 복음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를 믿는 교회라는 것은 현관에 걸린 현판에 불과할 뿐, 문을 들어서면 안에서는 십자가와 상관이 없고,

복음과도 상관없는 일들만 자행될 뿐입니다.

교회 부흥이 과연 예수님의 뜻일까요?

그런데 이상하게 예수님은 교회를 부흥시키라는 말씀을 하신 적이 없습니다.

사도들도 복음을 전하면서 교회를 부흥시켜야 한다는 말을 한 적이 없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 1:8)고 하셨지, 땅 끝까지 전도해서 교회를 부흥시키라고 하시지 않으셨습니다.

결국 예수님의 말씀을 교회부흥을 향한 인간의 욕망에 맞추어 제멋대로 해석을 해버린 것입니다.

신자가 알아야 할 것은, 교회는 예수님의 피로 세워진 그때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세상 끝날 까지 성장하거나 쇠퇴하는 법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님이십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한분이십니다. 따라서 예수님이 머리가 되신 교회는 하나입니다.

(중앙방송 5분칼럼 중에서 김성수)

글 올린이 : 마동호

 

Comments are closed
단체명: B2B Missions    특수법인 고유번호: 603-82-69556
대표: Chang, Kevin Wooseung    주소: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153, 8층 855호    전화: +82 2-702-1491
B2B Missions © 2016 All Rights Reserved.